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IBS·한국 CMS 신을 쫓는 기계 전시
상태바
IBS·한국 CMS 신을 쫓는 기계 전시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4.18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 대전/ 정은모기자 = 인류 역사상 최대의 과학 실험장치, LHC(대형 강입자 가속기)를 작품으로 만나는 전시가 열린다.


기초과학연구원이 신을 쫓는 기계: CMS@CERN–The Art of Science 전시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IBS 과학문화센터 전시관에서 개최된다.


과학자들에게만 접근이 허락되는 LHC의 웅장한 규모, 기하학적 구조, 아름다운 색감을 생생히 담긴 작품들이 전시되어 관람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는 첨단과학의 예술적 면모를 표현하는 CERN 소속 과학자이자 예술가인 마이클 호치의 사진, 영상, 설치작품 약 30여점으로 구성되었다.

마이클 호치는 LHC의 검출기 중 하나인 CMS(뮤온 압축 솔레노이를 주제로 유럽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작가이자 CERN의 과학·예술 융복합 프로그램 Art@CMS의 설립자이기도 하다.


오는 24일 개막식에서는 작가 소개와 전시장 투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어 마이클 호치 작가가 The Art of          Science: 과학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작품 속 과학과 예술의 관계를 설명하는 대중강연을 펼친다. 25일엔 물리          학자들의 과학토크 물리학살롱- 너와 나 그리고 우리의 우주 이야기가 열린다.


한국 CMS 실험팀과 함께 주최한 행사에 전 한국 CMS 실험팀 대표 박인규‧김태정‧이강영 교수와 이현수 부연구단장, 장상현 연구위원, 윤성우 연구위원이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