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 화성시내 곳곳에서 행복텃밭 요리경 진대회 등 다채로운 농촌문화체험행사 열려
상태바
경기 화성시내 곳곳에서 행복텃밭 요리경 진대회 등 다채로운 농촌문화체험행사 열려
  • 화성/ 최승필기자
  • 승인 2019.06.1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화성/ 최승필기자>

경기 화성시내 곳곳에서 주말을 맞아 백만보 걷기와 행복텃밭 요리 경진대회 등 다채로운 농촌문화체험행사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화성시 여울보건지소는 지난 15일 우정읍 소재 민들레연극마을에서 유아부터 성인까지 188명으로 구성된 ‘우리가족 걷기 백만보’ 프로그램 참가자들가 함께 ‘시티투어 하루’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들은 이날 품앗이 연극축제에 참가 및 백만보 걷기 활동을 통해 소꿉놀이극 ‘와, 공룡이다’를 관람하고, 손수건 천연염색 체험 및 연극마을 걷기 행사를 진행했다.
 
심정식 보건지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개발, 시민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는 또, 이날 오산동 소재 화성시민행복텃밭에서 도시농부학교 교육생 및 가족 등 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텃밭요리경진대회 및 팜파티 행사를 가졌다.
 
이들은 26개조로 나눠 협동을 통해 텃밭요리경진대회 및 팜파티를 즐기고, 공동체 텃밭에서 재배한 감자와 쌈채소 등을 수확, 저소득 가정과 경로당 등에 기부하는 등 농산물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명자 기술지원과장은 “이번 행사는 팜파티는 도시농부가 직접 참여해 다양한 맛을 선보일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더욱 많은 시민들과 수확의 기쁨을 나누고, 농업의 가치를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최승필기자 choi_s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