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수자원공사,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 2년 연속 A등급
상태바
한국수자원공사,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 2년 연속 A등급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6.2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한국수자원공사는 기획재정부가 128개 기관을 대상으로 발표한 2018년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24년만의 물관리 일원화를 통해 수량과 수질을 동시에 고려하는 유역중심 물관리를 실현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조기 창출한 것에 대해 높이 평가 받았다.


다목적댐 운영시 역대 최대 규모의 환경대응용수를 확보 및 방류해 녹조 33%, 냄새물질 81%를 저감하였고, 상수도의 유수율 제고로 누수량 8.8억㎥ 절감, 수도계획 재검토로 1342억 원의 중복투자를 방지했다.
 
이어 공기업Ⅰ군 최초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완료 수질 및 안전 등과 관련된 9,254개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파견‧도급 등 비정규직 직원 1,240명을 노‧사간 지속적인 협의와 소통을 통해 정규직으로 조기에 일괄 전환하여 고용안정성을 높였고 워터코디, 워터닥터, 수도관로 안전점검원, 물환경지킴이 148명, 댐 주변 취약계층 5,068명을 채용하는 등 국민 니즈를 반영한 일자리를 창출했다.

또한 중소기업 전담조직인 물산업플랫폼센터를 개소하여 기술개발부터 해외수출까지 종합적 지원체계를 마련, 물을 매개체로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여 평등한 물 복지를 실현했다.

물산업 스타트업을 10배 확대하고, 해외사업 동반 진출로 중소기업 수출을 30배 확대해 국가 물산업 혁신성장을 견인했다.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수도검침으로 독거노인 고독사를 예방하는 사회안전망 서비스 구축, 세탁‧목욕‧의료‧구직이 한번에 가능한 원스톱 지원트럭 운영을 통해 물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했다.

 대전/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