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은권 의원, 가수원-논산 구간 호남선 고속화사업 사전타당성조사 통과
상태바
이은권 의원, 가수원-논산 구간 호남선 고속화사업 사전타당성조사 통과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6.1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이은권 의원은 가수원-논산 간 호남선 고속화 사업이 국토교통부 사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가수원에서 논산의 34.4km에 이르는 호남선 구간에 총 7779억 원을 투입, 급곡선과 노후화된 시설개량으로 철도운행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확보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 의원은 국회 입성 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활동하며, 가수원-논산 간 호남선 고속화 사업의 당위성을 찾아 제시하고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계속해서 힘써왔다.

하지만 경제적 타당성 미확보 등의 문제로 사업의 추진이 지체되자, 이 의원은 지난 3일 황성규 국토교통부 철도국장과의 면담을 통해 다시 한 번 사업의 속도감있는 추진을 촉구한 바 있다.

이은권 의원은 “국토교통부의 사전타당성 조사 과정에서 경제성의 이유로 진행이 늦어지면서 여러 대안들이 제시되었다”며 “지난 국토교통부 철도국장과의 면담을 통해 강조한 바와 같이 충청권광역철도와 연계가 유리한 대안으로 사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것에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또 “하지만 사전타당성조사는 정부 사업의 많은 절차 중 한 단계일 뿐”이라며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등 향후 과정도 순조롭게 매듭지을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대전/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