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연구재단, 제2회 X-Corps 페스티벌 열려
상태바
한국연구재단, 제2회 X-Corps 페스티벌 열려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1.1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연구재단이 공대 교육과 연구의 현장지향성을 높이기 위해 이공계생 주도의 실전문제연구팀을 지원하는 현장맞춤형 이공계인재양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5일 국립과천과학관 창조홀에서 제2회 X-Corps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주요 진행 프로그램인 연구성과 경진대회에서는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실전문제연구팀인 14개 대학 등 총 425개팀 중 대학별로 진행된 1차 관문을 통과한 40개팀의 연구성과에 대한 전시 및 심사가 이뤄진다.


심사는 연구팀별 발표와 가상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진행되며 기존 기술 및 관련 상품과의 차별성, 기술 사업화 및 시장 접근성 등 실용화 가능성 등 다양한 방면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현장심사를 거쳐 대상 2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최우수상 6팀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 우수상 12팀 한국기술사회 회장상 등 총 22개팀을 선정한다.

페스티벌에서는 연구성과 경진대회 외에도 산업체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와 관련해 다양한 사례를 발표하는 전문가 포럼과 참여 연구팀들이 서로 기술창업에 대한 정보 공유를 할 수 있도록 네트워킹 일정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차세대공학연구자육성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사업단도 함께 전시에 참가하여 다양한 우수 연구성과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