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수자원공사, 스리랑카·필리핀 물관리 핵심역량 교육전수
상태바
한국수자원공사, 스리랑카·필리핀 물관리 핵심역량 교육전수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5.20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한국수자원공사는 20일부터 31일까지 유성구 인재개발원에서 스리랑카와 필리핀의 물 분야 공무원 12명을 대상으로 물관리 핵심역량 국제교육을 진행한다.

국제교육은 국제 물문제 해결에 보다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공사가 지난해부터 전 세계 개발 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공개 모집하여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9월 베트남, 에티오피아, 파키스탄 등 물 분야 공무원 18명이 교육을 받았다.

개발도상국이 직면한 대표적인 6개 물관리 현안인 유수율 향상, 수자원 및 상수도 개발, 수질 관리, 신재생에너지 개발, 지하수 개발관리를 주제로 구성됐다.

물 공급 문제가 심각한 개발도상국의 유수율 향상을 주제로 유수율 관리 정책 수립, 수도관망 정비와 누수탐사, 수도사업의 투자와 효율성 평가 등을 교육한다.

유수율이란 정수장에서 공급한 물이 소비자에게 실제로 도달한 비율을 말한다.

유수율이 높을수록 누수로 인해 버려지는 물이 없다는 뜻이다.

교육생이 자국에 복귀해 실무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실습과 현장학습 비중을 60% 이상으로 구성했다.

공사의 수도관망교육센터 등 다양한 훈련 시설, 물관리 현장에서 모든 과정을 실제 현장과 유사하게 조성해수도관 점검부터 파손으로 인한 누수사고 대응까지 반복적으로 훈련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교육과정을 시작으로 올해 6월과 7월에는 수자원 및 상수도 개발관리 과정을 진행하여 물관리 핵심역량 과정을 대표적인 물 교육이자 물 분야 국제교류·협력의 마중물로 삼을 계획이다.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