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시, 폭염 취약자 야간 쉼터 3곳 시범운영…침구류 등 제공
상태바
대전시, 폭염 취약자 야간 쉼터 3곳 시범운영…침구류 등 제공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7.1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대전시는 저소득층과 독거노인 등 폭염 취약자들이 열대야를 피할 수 있는 맞춤형 무더위 쉼터 3곳을 시범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오후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8시까지 운영되는 쉼터에서는 개인용 침구류와 간식 등을 제공하고 셔틀 차량도 운행한다.

시는 또 무더위 쉼터(935곳)가 경로당과 복지시설 위주로 지정된 데 따른 문제점을 보완하려고 접근이 쉬운 주민센터와 지하철 역사 22곳을 무더위 쉼터로 추가 지정했다.

폭염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에게는 매일 냉동 병입수돗물 8천 병을 제공하며 부득이하게 햇살에 노출되는 취약계층에게는 양산 3천 개를 보급한다.

도심 온도를 낮추고 시민에게 쾌적함을 선사하기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시청 주변과 타임월드네거리 인근 각 100여m 구간에서는 물안개 분사장치(쿨링포그)가 15일부터 가동을 시작했다.

시는 시내버스 승강장과 으능정이거리 등 5곳에 쿨링포그를 추가 설치 중이다. 폭염특보가 발효되면 시 중심가와 주거지역 인근 24개 노선 237㎞ 구간에서 도로 살수작업이 이뤄진다.

대전역∼중앙로역네거리 500m 구간 도로에서는 자동살수시스템(클린로드)이 다음 달부터 본격 가동된다.

시는 자동살수시스템이 도심 열섬현상을 완화하고 미세먼지를 크게 줄일 것으로 보고, 효과를 분석한 뒤 시 전역으로 확대 설치할 방침이다.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