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등포구,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영등포구,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5.2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까지 취약계층 대상 하반기 참여자 총 24명 모집

영등포구가 취약계층의 생계안정과 자립을 돕기 위해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을 마련하고 5월 24일부터 30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역자원 활용형, 서민생활 지원형, 지역공간 개선형 등 3개 유형, 8개 사업에서 총 24명을 모집한다.

대상사업은 ▲방치자전거 수거 및 수리 사업 ▲쪽방촌 집수리 사업 ▲다문화가족 서포터즈 사업 ▲도림동 장미마을 가꾸기 사업 ▲조롱박마을 만들기 사업 ▲문래동 공공공지 도시텃밭 가꾸기 사업 ▲양평유수지 논 조성지 벼 재배 사업 ▲이야기가 있는 문래목화마을 만들기 사업 등 지역특성을 반영한 사업들이다.

이 중 ‘방치자전거 수거 및 수리사업’ 은 스마트폰 소지자 및 사진전송 가능자를 우대하고 걸어다니는 일이 많으므로 신체가 건강한 자여야 한다. 또한 올해 새롭게 추가된 ‘다문화가족 서포터즈 사업’ 은 한국어에 능통한 결혼이주여성(귀화자 포함)만 참여 가능하다.

근무기간은 7월 2일부터 10월 31일까지 4개월이다. 65세 미만은 1일 6시간, 65세 이상은 1일 3시간씩 주 5일 근무한다.

급여는 시간당 7,530원을 지급하고 1일 간식비 5천 원이 별도로 지급된다. 유급주휴·연차수당도 제공된다.

참여자격은 근로능력이 있는 만 18세 이상으로 가구 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0% 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 원 이하인 영등포 구민이어야 한다.

공무원의 배우자 및 자녀, 1세대 2인 참여자, 접수 시작일 이후 재정지원 전일제 일자리사업 참여자 등은 사업에 참여할 수 없다.

취약계층을 주 대상으로 하는 사업인 만큼 노숙자나 청년(18세~34세)을 우선 선발하고 여성세대주, 장기실업자, 장애인, 기타 취업보호대상자 등에게 가산점을 줄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신분증, 신청서, 신청자 본인이 포함된 건강보험증 사본 등의 구비서류를 갖춰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자는 6월 25일 구 홈페이지 게시 및 각 사업부서에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정책과(☎2670-4158)나 각 동 주민센터 일자리사업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