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18년 강원 농촌진흥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2018년 강원 농촌진흥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8.12.05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김태석)은 12.3~12.4(2일간) 스카이컨벤션웨딩홀(춘천 동면) 에서 최문순 도지사, 한금석 도의회 의장, 허인구 G1강원민방 사장, 도내 농업인단체 회장, 역대 농업기술원장, 시군농업기술센터 소장, 관계공무원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강원 농촌진흥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였다.


강원 농촌진흥사업 성과보고회는 농업연구개발 및 기술보급사업 주요성과 공유를 통해 기술정보 확산과 강원도 농촌진흥사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서 시험연구사업 결과 종합평가회, 귀농창업모델 경진대회, 농촌지도사업 우수 사례발표, 시상식 등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12.4일 2일차에 시군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금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를 실시하여 우수기관(6기관)에는 다음과 같이 강원도지사 표창을 전수 하였다.


「대상」에는 농업인력 양성을 위한 농업인단체 육성, 농기계임대사업소 및 농산물 가공센터 운영, FTA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신기술 보급과 지역특성에 맞는 연구개발 및 신품종 육성으로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한 “원주시농업기술센터”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였다.


그리고「최우수」에는 삼척시·홍천군농업기술센터가 「우수」에는 태백시·횡성군·평창군농업기술센터가 수상하였다.


아울러, 강원도4-H본부 이문환 회장에게는 농업인 지도자 육성을 통하여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산업포장」을 전수 했다.


지원기획과 윤병언 과장은 “농업기술 연구개발 및 기술보급 주요성과를 농업인과 함께 공유하며, 영농 현장 조기 확산을 통한 농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농촌진흥사업 성과보고회를 마련했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