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ADHD 집단치료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ADHD 집단치료 프로그램 진행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8.07.20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계양구 드림스타트는 지난 4월23일부터 내달 11일까지 ADHD 진단 및 정서적 어려움 겪는 저학년 6명, 고학년 7명을 대상으로 집단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들의 정서적·정신과적 문제가 학교생활의 부적응, 또래 관계상의 갈등, 학업성취의 어려움으로 나타날 수 있어 자신의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하고 충동적인 행동을 제어하는 프로그램의 필요성에 따라 계양구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기획했다는 것.
 집단프로그램은 총 16회기로 진행되고 있으며, 아동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미술을 도구로 사용하는 전문예술심리치료사의 미술놀이 집단 활동을 통해 아동들이 자신의 분노상황이나 감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해당 감정을 자연스럽고 긍정적인 방식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습득하게 함으로써 정서적인 안정과 학교생활의 적응력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행동평가 척도, 자아존중감 척도를 이용한 사전·사후 검사를 실시해 집단프로그램의 효과성을 평가하고 차기년도에 반영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의 정신건강문제의 예방, 조기발견 및 상담, 전문적인 치료를 통해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