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권세도 여수시장 예비후보 “지방분권 개헌안 지지”
상태바
권세도 여수시장 예비후보 “지방분권 개헌안 지지”
  • 여수/ 나영석기자
  • 승인 2018.03.2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권세도 전남 여수시장 예비후보(사진)가 22일 문재인 대통령의 지방분권 개헌안을 적극 지지하고 나섰다.


 권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새로운 개헌안에 포함돼 있는 ‘지방분권국가 지향성’, ‘자주 조직권’, ‘자치행정권’, ‘자치입법권’, ‘자치재정권’, ‘주민참여’ 등이 주어질 경우 중앙집권적 역차별이 해소되고 지방 정부의 권한이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자치분권이 실현될 경우 여수지역 최대 숙원인 ‘여수국가산단 국세지방세 비율조정 문제’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권 예비후보는 자치분권, 주민자치를 실현 위해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시스템 도입과 일정 규모 이상의 개발사업은 모든 시민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공개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다짐했다.


 권 예비후보는 “진정한 지방분권을 이룰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지방자치를 완성하겠다”며 “자치분권을 통해 시민들과 마음이 통하는 첫 번째 시장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권 예비후보는 공직에 30여 년 간 재직하면서 주로 범죄 예방과 갈등조정에 주력해 온 인물이다. 경찰대학 지도교수, 영등포경찰서장 등으로 근무했으며 현재 여수고등학교 총동문회 회장, 조선대학교 법대 초빙교수를 재직 중이며 더불어민주당 여수시장 예비후보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