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목포농협 '제11기 주부대학 수료식' 성황
상태바
목포농협 '제11기 주부대학 수료식' 성황
  • 목포/ 권상용기자
  • 승인 2019.07.22 0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목포/ 권상용기자 > 전남 목포농협은 최근 3층대회의실에서 제11기 주부대학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맛 창조는 목포로부터, 인문학적 맛의도시 목포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특강을 비롯해 농협대학교와 업무협약을 통해 주2회 한달 동안 건강관리학, 여성학, 심리학, 농협이념 등의 강의로 교육을 실시 함으로써 21세기에 경쟁력 있는 여성리더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목포농협 주부대학은 지난 1989년 제1기를 시작으로 2019년 제11기에 91명이 수료함으로써 현재까지 총 949명을 배출했고 현재 300여명의 주부대학 졸업생들이 목포 인근 다수의 복지시설을 찾아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사회에 소외된 계층을 찾아 다니며 사회공헌 활동을 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과 목포농협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박정수 조합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 농촌을 이해하며 우리 농산물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열심히 익히고 배운 실력으로 지역사회와 우리농협을 위해 봉사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며 “수료식이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므로 수료생들의 성공과 멋진 인생이 함께 하길 기원하며 시대가 요구하는 여성역할과 지역사회 봉사에 솔선수범하시어 삶의 활력을 되찾고 주부대학의 역량을 더욱 키워 나가 줄 것”을 강조했다.
 목포/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