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FTA대비 미래농산물 육성기반 조성
상태바
속초시 FTA대비 미래농산물 육성기반 조성
  • 속초/윤택훈기자
  • 승인 2018.01.1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속초시가 FTA에 대비 미래농산물 육성에 나선다.

 

17일 속초시에 따르면 ‘작지만 강한 농업, 꿈이 있는 농촌육성’을 위해 농촌자원의 확대 발굴로 6차산업으로 육성하고 FTA 대비 미래농산물 육성기반 조성에 중점을 두고 7개분야 총 35억여원의 예산을 투입해 농업 경쟁력 강화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농촌인구의 고령화 및 농촌의 도시화는 물론 타지역과의 교통접근망이 개선됨에 따라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한 농업정책을 마련하고 농업인의 만족도를 제고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농촌자원의 확대 발굴을 통한 6차산업 육성을 위해 총 354백만원을 투입해 농촌체험형축제 특화 및 다양한 소규모 신규축제 발굴, 기존의 농촌마을별 체험 관광상품을 개발육성, 농산물 로컬푸드 직매장의 규모 확대 등을 추진한다.

 

또 FTA대비한 미래농산물 육성을 위한 기반 조성을 위해 총 1,488백만원을 투입해 지역 농특산물 유통기반 구축 지원, 인력절감형 친환경 신기술 시범사업, 기후변화대응 소득작물 품목 다양화 추진 등 식량작물의 안정적인 생산과 품질 향상을 위한 지원을 강화한다.

 

특히, 친환경 농업육성을 위한 신뢰받는 안전농산물 생산기반 조성을 위해 총 470백만원을 투입해 학교급식 친환경쌀 생산단지 지원, 친환경농자재 공급 및 토양개량제 지원, 제초제 절감 자재지원, 농작물 재해보험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총 1,188백만원을 투입해 강소농 경영개선 교육, 농업인대학 운영, 여성농업인 역량강화 교육, 농업인단체 활성화 등 농업 전문인력 양성사업에 주력하고 축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가축질병 근절사업 및 한우농가 맞춤형 지원, 양봉 경쟁력 제고를 위한 꿀벌 축제 신규추진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속초시 관계자는 “농가 경영개선, 농가 소득과 직결되는 농업기반 구축에 초점을 맞추고 다양한 시책들이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