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농기원-경북대 약학대학, 학술연구 맞손
상태바
경북농기원-경북대 약학대학, 학술연구 맞손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9.07.04 0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 경북도 농업기술원은 3일 기술원 회의실에서 류광현 경북대학교 약학대학장, 약용작물 연구자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용작물 분야 학술연구 상호협력 및 우수 약학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현대화된 식생활 문화로 심혈관계, 비만당뇨 등 만성질환 치료를 위한 천연물 유래 의약품 소비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고 건강을 지향하는 소비트랜드 확산으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 천연물 바이오 산업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도 농기원은 경북대 약학대학과 손잡고 약용작물 분야 공동연구 수행, 학술연구 정보 교류, 현장실습을 통한 우수 약학 연구인력 교육과 훈련 등 공동이익과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봉화 등 경북 북부지역은 백두대간의 중심에 위치해 환경이 좋아 예로부터 약성이 좋은 약초가 많이 생산되는 주산지로 전국의 약 35%가 생산되는 재배기반을 가지고 있다.
 봉화약용작물연구소는 900여종의 약용 유전자원에 대한 보존증식 연구시설을 보유해 국내 최대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경북도는 미래 신성장 산업 선도를 위해 ‘한의신약 특화사업’, ‘K-메디푸드’등 약용식물을 활용한 의약품용 및 식품 소재 산업화를 현안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체결에 따른 연구개발(R&D) 체계 구축으로 천연물 산업 소재원료 개발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