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한의대, 교육 공급·수요자 상호작용 체제 ‘새지평’
상태바
대구한의대, 교육 공급·수요자 상호작용 체제 ‘새지평’
  • 대구/ 신용대기자
  • 승인 2019.01.0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까지 신입생 원서 접수…합격자 발표 25일
추가합격자 내달 14일 개별 통보
올해 정시모집 일반전형 수능성적 100% 선발
뷰티케어산업학과 등은 면접성적 반영

 

▲변창훈 대구한의대학교 총장

2019학년도 정시모집 주요사항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2018년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된데 이어 대구·경북지역에서 유일하게 ‘2018년 대학혁신지원사업 시범(PILOT)운영 사업’에 선정됐다.

PILOT사업은 교육부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국가의 혁신성장을 견인할 미래형 창의인재 양성 체제 구축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대구한의대는 4중 나선형 구조(Quadruple Helix)기반 REAL-UP 대학혁신모델을 제시해 교육 공급자와 수요자 모두 상호 작용하는 새로운 대학교육체제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대구한의대는 최근 3년간 정부 재정지원사업과 연구사업을 잇따라 수주하는 쾌거를 거둬 대학 경쟁력을 강화했다. 프라임사업(PRIME)과 코어사업(CORE), 대학특성화(CK)사업에 4개 사업단이 각각 선정됐다. 또 ▲선도연구센터(MRC)지원 사업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산업단지캠퍼스 조성사업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학교기업 지원 사업 ▲이노캠퍼스 엑셀러레이팅 사업 등에 선정돼 대외 경쟁력을 인정받았으며 학생들을 위한 교육의 질 향상과 취업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프라임사업'과 ‘코어사업'에 모두 선정돼, 이 두 사업을 기반으로 인문학과 이공학을 중심으로 균형 있는 대학발전 방향을 설계할 수 있게 됐으며 사회수요에 부합하는 창의적인 융·복합 인재와 현장중심의 실무능력을 갖춘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2019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일반전형의 경우 수능성적 100%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단, 실버스포츠학전공은 실기고사 성적을 반영하며, 뷰티케어산업학과, 항공서비스학과와 사범계열인 중등특수교육과는 수능과 면접성적을 반영해 선발한다.

가군 모집단위는 간호학과, 화장품공학부, 제약공학과, 임상병리학과, 뷰티케어산업학과, 아동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통상경제학부, 호텔관광학전공, 건축학전공, 평생교육융합학과이다.
나군 모집단위는 한의예과(자연), 한의예과(인문), 바이오산업융합학부, 물리치료학과, 의료공학전공, IT의료데이터과학전공, 스마트IT전공, 미술치료학과, 식품영양학전공, 중등특수교육과, 한방스포츠의학과, 청소년교육상담학과, 항공서비스학전공, 소방방재환경전공, 한약개발학전공, 실내디자인전공이다.

다군 모집단위는 화장품·제약 자율전공, 보건학부, 식품조리학전공, 의료경영학과, 경찰행정학과, 방재안전관리전공, 향산업전공, 실버스포츠학전공, 노인복지학전공이다.
수능영역별 가산점은 한의예과를 제외한 자연계열 모집단위에 지원한 경우는 수학 가형 응시자에게 10%, 과탐영역 응시자에게 5%의 가산 비율을 적용한다.

전체 모집단위에서 교차지원이 가능(한의예과는 계열구분 별도 모집)하며, 모집군이 다를 경우 복수지원도 가능하다.(동일 모집군에는 1회만 지원 가능)
원서접수기간은 지난해 12월 29일부터 올해 1월 3일까지이며 합격자는 오는 25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추가합격자 발표기간은 내달이며 추가합격자는 개별 통보한다.

대구한의대는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각종 경비 절감과 다양한 재원 발굴 노력을 통해 얻어진 성과를 학생 복지 및 장학금 확대에 투자하고 있다.
대표적인 장학제도로는 대학수학능력시험 백분위평균이 최상위권인 신입생에게 등록금 전액을 지급하는 제한장학금을 비롯해 입학성적우수장학금, 수능우수장학금, 면학장학금, 한가족장학금 등이 있다.

특히 프라임사업 대상학과(제약공학과, 화장품제약자율전공, 바이오산업융합학부, 화장품공학부)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장학금을 지급한다. 수능 2등급 학생들에게는 4년간 등록금 전액, 기숙사비 4년 전액, 어학연수비 1회를 지원하며, 수능 3등급 학생들에게는 4년간 등록금 반액을 지원한다. 또한 모집단위별 전형별 최초합격자 중 성적순으로 상위 50% 이내 학생에게는 1년간 등록금 반액을 지원한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