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관광공사 ‘2024 제물포 웨이브 마켓’ 상상플랫폼서 열려
상태바
인천관광공사 ‘2024 제물포 웨이브 마켓’ 상상플랫폼서 열려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7.2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로컬 브랜드와 함께하는 팝업스토어 7월·9월·11월 총 3회 개최
[인천관광공사 제공]
[인천관광공사 제공]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오는 27일에서 28일까지 인천 로컬브랜드 67개와 함께하는 ‘2024 제물포 웨이브 마켓’을 상상플랫폼에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제물포 웨이브(J-WAV) 사업은 제물포르네상스 프로젝트 단위 사업으로 시와 공사는 인천 원도심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신규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가는 로컬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사는 지난 5월 중구 개항장 일대 로컬크리에이터인 ‘제물포 웨이브 파트너스’ 34개 업체를 모집했다. 또 파트너스를 대상으로 브랜딩, 홍보마케팅, 인테리어 등 각 분야별 맞춤형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하고, 개항장 일대 브랜딩을 위해 SNS 개설 등 통합 홍보창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인 ‘제물포 웨이브 마켓’은 파트너스의 판로 개척 지원 및 콘텐츠 홍보를 위한 팝업스토어로, 기존 파트너스 34개 업체 외에도 보다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인천을 대표하는 33개 브랜드를 선별, 초청했다.

주요 품목은 커피·디저트류, 주류, 도서, 의류, 소품, 주얼리, 수공예품, 가구 등으로 전 연령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인천관광공사 제공]
[인천관광공사 제공]

판매부스 외에도 다양한 체험부스와 부대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옛 곡물창고에서 복합문화시설로 탈바꿈한 상상플랫폼 도슨트 투어 ▲7월 무더위를 싹 날릴 DJ 공연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 ▲프랜차이즈 커피 맞추기 행사 등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제물포 웨이브 마켓은 이번 1회차를 시작으로 오는 9월 28~29일, 11월 2~3일까지 모두 3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며, 점차 행사 규모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오는 9월과 10월에는 시민들에게 개방된 1883 개항광장(구 1부두)에서 아름다운 바닷가 노을을 배경으로 차박&캠핑 행사도 진행된다.

백현 관광공사 사장은 “인천시 제물포 웨이브(J-WAV) 사업의 목적은 원도심 지역을 활성화하기 위해 개항장과 월미도 일원의 문화·예술자원을 활용, 새로운 관광명소를 만드는 것”이며 “로컬 브랜드의 꾸준한 육성과 확장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가 자리 잡은 개항장 거리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제물포 웨이브 마켓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제물포 웨이브 인스타그램(@jemulpowav)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