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양주시,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리모델링사업 완료
상태바
남양주시,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리모델링사업 완료
  • 남양주/ 김갑진기자
  • 승인 2016.06.2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남양주시는 관내 유관기관 및 건설업체의 자원과 재능기부를 통하여「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2016년도 G-Housing 리모델링사업」을 최근 완료했다.

 

올해 참여단체는 관내 건설시공사인 ㈜KCC건설을 비롯하여 남양주시건축사협회(대표 은용수), ㈜구리자동차운전학원 등 3개 단체로, 관내 2가구에 대한 집수리를 시행했다.


 

먼저 와부읍 소재 주택의 경우 벽지에 곰팡이가 잔뜩 필 정도로 단열 및 방수가 되어 있지 않음에도 경제적 여건으로 집수리는 생각도 못하였는데 ㈜KCC건설에서 단열 및 방수공사 등을, 남양주시 건축사협회에서 장판 및 씽크대 등을 도맡아 전면적인 리모델링 작업을 시행했다.

 

사업 완료 후 주택의 기능적 측면 뿐 아니라 미적인 측면에서도 한 층 업그레이드 된 주택을 보고 대상자는너무너무 감사하다. 어떻게 감사의 말을 전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시공업체 관계자의 손을 꼭 잡으며 눈시울을 글썽거렸다.


 

다음 화도읍 주택의 경우 욕실타일이 떨어져 아이들이 다칠 수 있는 위험한 순간도 있었고, 씽크대는 점점 주저앉고 있는 상황이었는데, ㈜구리자동차학원에서 도배, 장판, 씽크대, 욕실 등에 대한 전면적인 리모델링을 시행하여 줌으로써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해 주었다. 대상자는 리모델링이 완료된 다음날지난밤에 기뻐서 잠을 이룰 수 없었다. 꿈만 같다.고 하면서 참여단체 관계자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리모델링에 참여한 단체들은 한결같이G-Housing 리모델링사업에 참여하여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보람과 뿌듯함을 느낀다고 입을 모았다.

 

이번 리모델링사업 주무부서인 남양주시 정호석 주택과장은 자율적으로 앞장서서 사업을 추진해 주신 참여단체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올 사업에 이어서 내년에도 사회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하여 대상자 발굴에 적극 힘쓰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