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은행 최초로 18차례에 걸쳐 NCSI 시중은행 부문 1위 달성
고객 의견 기반 ‘여섯시은행’, ‘점심시간 집중상담’ 등 채널 혁신
은행권 최초 NPS관리시스템 도입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 제공
고객 의견 기반 ‘여섯시은행’, ‘점심시간 집중상담’ 등 채널 혁신
은행권 최초 NPS관리시스템 도입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 제공
KB국민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의 '2024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KB국민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18차례에 걸쳐 NCSI 시중은행 부문 1위를 달성했다.
KB국민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순고객추천지수(NPS) 관리 시스템을 도입했고, ‘여섯시은행’, ‘점심시간 집중상담’ 등을 전국에 확대 시행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비대면 채널인 KB스타뱅킹 앱도 고객 리뷰, 설문조사, 인터뷰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 의견을 수렴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중심의 서비스 개선에 힘쓰겠다"며 "이와 함께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영선 기자
jys2030@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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