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평가원 주관 수능 모의평가 실시
상태바
평가원 주관 수능 모의평가 실시
  • 김윤미기자
  • 승인 2019.06.19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4일 시행 내달 4일까지 접수…실제 수능 출제 방향·난이도 가늠 기회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오는 9월 4일 모의평가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수능 출제기관인 평가원이 주관하는 모의평가는 11월 14일 치러질 실제 수능의 출제 방향과 난이도를 가늠할 수 있는 시험이다.


시험영역은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과학·직업탐구, 제2외국어·한문 영역으로 실제 수능과 같다. EBS 수능 교재·강의 연계도도 문항 수 기준 70%로 실제 수능과 동일하다.


수능 필수영역인 한국사영역 역시 모든 수험생이 반드시 응시해야 한다. 나머지 영역은 전부 또는 일부 영역을 선택해 응시할 수 있다.


모의평가는 2020학년도 수능 응시 자격이 있는 모든 수험생이 치를 수 있다. 8월 7일 실시되는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지원한 수험생도 응시할 수 있다.


점자 문제지가 필요한 시각장애 수험생은 희망하면 화면낭독프로그램이 설치된 컴퓨터와 해당 프로그램용 문제지 파일을 받을 수 있다. 수학영역 시간에는 점자정보단말기를 쓸 수 있다.


실제 수능처럼 통신·결제 등 블루투스 기능이나 전자식 화면표시가 있는 시계, 이어폰은 반입 금지된다. 전자담배도 반입 금지 품목이다. 시침·분침·초침만 있는 아날로그 시계는 휴대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24일부터 내달 4일까지이다. 재학생은 재학 중인 학교에서, 졸업생은 출신 고교나 학원에서, 검정고시생 등 출신 학교가 없는 수험생은 현주소지 관할 86개 시험지구 교육청 또는 응시 가능한 학원에서 신청하면 된다.


김윤미기자 k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