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리시-美 캐롤턴시, 청소년 홈스테이 교류
상태바
구리시-美 캐롤턴시, 청소년 홈스테이 교류
  • 구리/ 김갑진기자
  • 승인 2014.01.24 0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구리시는 미국 텍사스주 캐롤턴시 청소년들의 구리시 홈스테이와 관련해 달사스 한인회 박찬일 구리시 명예대사와 방문 일정 및 프로그램에 관한 실무협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 청소년 국제교류는 미국 캐롤턴시와 중국 진황도 청소년들이 답방하는 순서이며, 첫 번째로 캐롤턴시 뉴먼스미스고등학교 청소년 14명과 인솔자 2명이 오는 6월 9일부터 10박 11일의 일정으로 구리시를 방문할 예정이다.

구리시는 지난 2010년부터 매년 15명 정도의 청소년들을 선발해 캐롤턴시 소재 뉴먼스미스고등학교 학생가정에서 홈스테이를 진행해 왔다. 당초 상호방문이라는 협의가 이뤄졌음에도 불구하고 캐롤턴시 청소년들의 답방이 이뤄지지 않고 있어 아쉬웠던 차에 구리시 청소년들의 지속적인 방문과 K-POP 등 한류 열풍에 따른 캐롤턴시 청소년들 사이에서의 한국에 대한 호기심 증가에 따라 답방이 이뤄지게 됐다.

박찬일명예대사와 캐롤턴시 관계자 및 뉴먼스미스고등학교 관계자가 지난해 3월 구리시를 방문해 학교시설 및 견학방문지에 대한 사전답사를 실시한 후 미국으로 돌아가 캐롤턴시 소재 뉴먼스미스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업홍보를 했으며, 뜨거운 호응 속에 모집 정원을 초과해 구리시 홈스테이 참가 접수를 마감했다.

오는 6월 캐롤턴시 청소년들은 구리시 호스트학생 가정에서의 홈스테이는 물론 수업참여, 한국전통문화체험, 한국의 역사와 사회에 대한 학습 및 견학 등을 통해 한국 사회 및 청소년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전국매일신문] 구리/ 김갑진기자
gj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