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도시농업 CEO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상태바
수원시, 도시농업 CEO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14.02.17 0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수원시 농업기술센터가 ‘2014년 도시농업 CEO 양성과정’ 교육생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대상은 현재 민영농장을 운영하고 운영자 및 1년 이내에 농장을 운영할 계획이 있는 자 등 20명 내외로, 교육은 4∼11월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9시 총 10회간 운영한다. 

교육은 도시농업 CEO의 경영능력을 배양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교육과 맞춤형 프로그램 교육을 운영함은 물론 우수사례의 현장 벤치마킹을 통해 교육효과를 더욱 높이고 내실 있는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은 CEO 화법과 자세, 농장운영 관리 및 기술, 텃밭 디자인 및 활용, 생활세무, 퇴비제조, 식물병해충 진단 및 방제, 잡초의 이해와 활용 등 농장 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21일까지 수원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 228-2554, 2561)으로 하면 되고, 별도의 교육비는 없다. 센터 관계자는 “도시농업에 대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한편 도시생태농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농업·농촌의 다원적 가치를 실현하는 도시농업 교육프로그램을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는 이에 앞서 민영농장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도시농업 CEO 양성 교육과정에 대한 사전설명회를 지난 5일 가졌다.

사전설명회에는 관내 민영농장 운영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 프로그램 운영계획, 도시농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설명 등 상호간 정보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