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용산구 성장현구청장 신년사
상태바
서울 용산구 성장현구청장 신년사
  • 서울본사
  • 승인 2019.12.30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30만 용산가족 여러분.

같은 시간의 연속이지만 새 희망을 담은 새해 새아침은 늘 새롭습니다. 2020년 경자년(庚子年)은 12간지 중 첫 번째 동물인 쥐의 해로, 예로부터 선조들은 쥐를 총명함과 다복을 상징하는 동물로 여겼습니다. 우리 용산구도 쥐의 지혜로움을 마음 깊이 새기며, 올 한해 힘차게 시작합니다.

사랑하는 용산가족 여러분,

돌이켜보면 지난 한해 우리는 많은 일들을 해냈습니다. 꿈나무 장학기금은 목표액인 100억원을 달성했고, 5회를 맞이한 어르신의 날 행사는 용산을 대표하는 어르신 행사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닙니다. 청년정책자문단을 비롯해 나라의 경쟁력인 청년들을 위한 정책에도 속도를 올렸습니다.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장애인들을 위해 커뮤니티센터를 건립하는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했습니다. 용산가족 모두가 함께 걸어온 길입니다. 한해 동안 용산 발전을 위해서 아낌없는 애정과 성원을 보내주신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용산가족 여러분,

사실 우리는 꽤 오랜 시간 장기불황이라는 말을 들어 왔습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그 속에서 희망을 찾았습니다. 올해도 다르지 않습니다. ‘더불어 잘사는 용산시대’라는 목적지를 향해 흔들림 없이 나아갈 것입니다. 용산은 지금 우리나라 최초의 국가공원은 물론 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 역사와 문화관광에 이르기까지 변화의 바람이 폭발적으로 일고 있습니다.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고 했습니다. 지금이 그때입니다. 용산가족 모두가 힘을 합쳐서 용산의 지도를 바꿔나갈 것으로 믿습니다. 새해에도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더 높이, 더 멀리 도약하는 용산구가 되도록 우리 함께 정진해 나갑시다. 어제보다는 오늘, 오늘보다는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성공’보다는 ‘성장’에 무게 중심을 두는 한해가 되길 소망하며, 인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