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한의대 강영배 교수, 대구시장 표창장 수상
상태바
대구한의대 강영배 교수, 대구시장 표창장 수상
  • 대구/ 신미정기자
  • 승인 2020.01.01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소통과 사회참여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지역청년 성장기반 조성에 이바지한 공로 인정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청소년교육상담학과 강영배 교수는 최근 대구시청 본관에서 청년 소통과 사회참여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지역청년 성장기반 조성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구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깅영배 교수는 현재 대구시청년정책위원회 위원장과 대구청년센터 운영위원 등으로 활동하면서 대구시청년정책 수립을 위한 자문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들과의 소통 및 성장을 위한 토대 마련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TBC, KBS 등의 시사토론 프로그램에 다수 출현하면서 지역 청년들을 위한 정책 제안 등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등에서 추진하는 청년 실태 조사 및 청년 수립 과정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강영배 교수는 청소년 및 청년 정책 분야의 전문가로 특히 청소년 및 청년 진로교육 및 상담분야의 우수한 연구업적과 국내외 학술대회에서 다양한 정책대안 제시, 논문 발표 등 활발한 학술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한국청소년시설환경학회 부회장과 대구시청소년지원재단 이사,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 자문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정부에서 추진하는 청소년 및 청년 대상 정책 수립 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미정기자
shinm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