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4·15 격전지를 가다 - 동작을] '여판사 VS 여판사' 맞대결 눈길
상태바
[4·15 격전지를 가다 - 동작을] '여판사 VS 여판사' 맞대결 눈길
  • 김윤미기자
  • 승인 2020.03.17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신인 이수진 현역4선 나경원에 도전장
흑석동 재개발 변수 ... 한강벨트 구축 목표
민주당 이수진, 미래통합당 나경원
민주당 이수진, 미래통합당 나경원

더불어민주당은 4·15총선에서 동작을을 전략요충지로 지정하고 ‘탈환’ 의지를 보이고 있고 미래통합당은 이른바 ‘한강벨트’ 구축을 목표로 전력투구하고 있다.
 
민주당은 이수진 후보를, 미래통합당은 4선 의원 나경원 후보를 선택했다.
 
이들 두 후보는 서울대 출신, 여성판사 출신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두 후보의 대결이 펼쳐지는 동작을은 13·14·16·17대 총선에서 민주당 계열 의원이 배출됐고, 18·19대 총선에서 옛 새누리당 정몽준 전 의원이, 2014년 보궐선거 및 20대 총선에서 나 의원이 승리를 거뒀다.
 
현역의원인 나 후보는 지난달 13일 통합당의 ‘1호 단수 공천’을 받고 일찌감치 조기 선거전에 돌입했다.
 
그러나 나 후보 캠프 관계자는 “절대 쉽지 않은 선거”라며 20대 총선 주요 ‘표밭’이었던 흑석동의 재개발을 거론했다.
 
이 후보는 지난 4일에서야 전략공천이 최종 확정됐다.
 
이 후보 캠프 관계자는 “결코 조용한 싸움을 벌이지 않을 것이다.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후발 주자이지만 공세적 선거운동으로 여권 지지를 결집하는 동시에 나 후보에게 실망한 중도층까지 적극 공략하겠다는 것이다.
 
주민들은 대부분 이 후보에 대해 “누군지 모른다”는 반응을 보였지만, 이른바 ‘정치 신인’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치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나 의원이 한국스페셜올림픽위원회(스페셜위원회) 회장을 지낼 당시 지인 자녀를 부정 채용했다며 시민단체가 고발한 사건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민생경제연구소·사학개혁국민운동본부 등 시민단체가 나 의원을 업무방해·배임·직권남용·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발한 사건을 경찰청에서 지난주 배당받아 수사하고 있다고 밝혀 수가결과에 따라 표심이 요동칠 전망이다.
 
각종 여론조사에서도 이 후보와 나 후보간 박빙의 승부가 예측되고 있다.
 
중앙일보가 17일 내놓은 여론조사 결과(입소스 의뢰, 13~14일 만 18세 이상 남녀 501명 대상,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4.4%포인트)에 따르면 ‘누구에게 투표하겠느냐’는 질문에 나 전 원내대표에게 투표하겠다는 답변은 36.6%, 이 전 판사에게 투표하겠다는 답변은 36.2%였다.
 
‘누가 당선될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는 나 전 원내대표를 선택한 응답자가 50.6%인 반면 이 전 판사라는 응답은 26.6%였다.
 
또한 17일 뉴시스가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에 의뢰해 서울 동작구을 선거구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남녀 515명을 대상으로 지난 14~15일 이틀간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 전 판사는 43.0%, 나 전 원내대표는 40.2%의 지지율을 기록 중인 것으로 집계됐다.
 
두 후보의 지지율 격차는 2.8%포인트로 오차범위(±4.3%포인트) 내에서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양상이다. 

그밖의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www.nesdc.go.kr)를 참조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k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