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1대 총선 서울지역 더민주 41석 압승, 통합당 8석 참패
상태바
21대 총선 서울지역 더민주 41석 압승, 통합당 8석 참패
  • 서정익기자
  • 승인 2020.04.1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대 총선 결과 서울시 49개 선거구에서 더불어민주당 41석, 미래통합당 8석을 차지했다.

통합당에서는 대권잠룡 오세훈 전 서울시장을 비롯해, 원내대표를 지낸 나경원 의원이 정치신인에게 고배를 마셨다.

특히 종로에서 낙선한 황교안 대표는 선거참패의 책임을 지고 물러났다. 서초구에서 동대문구을 지역으로 출마한 이혜훈 의원도 신인 장경태 당선인에게 패해 이번 통합당의 공천이 막장공천이었다는 홍준표 전 대표의 말이 결과적 현실로 나타났다.

강남3구 중 하나인 송파구 정서도 강남 서초와는 사뭇 달랐다. 송파갑,을 지역이 통합당 승리로 끝났지만 병지역은 민주당이 승리했다. 더구나 갑을병 전체지역을 선거구로 하는 구청장 선거였다면 이번에도 민주당 승리였다.

서울 각 지역구 당선인 명단은 다음과 같다.

■ 민주당 △종로구 이낙연 △중구성동구갑 홍익표 △중구성동구을 박성준 △광진구갑 전혜숙 △광진구을 고민정 △동대문구갑 안규백 △동대문구을 장경태 △중랑구갑 서영교 △중랑구을 박홍근 △성북구갑 김영배 △성북구을 기동민 △강북구갑 천준호 △강북구을 박용진 △도봉구갑 인재근 △도봉구을 오기형 △노원구갑 고용진 △노원구을 우원식 △노원구병 김성환 △은평구갑 박주민 △은평구을 강병원 △서대문구갑 우상호 △서대문구을 김영호 △마포구갑 노웅래 △마포구을 정청래 △양천구갑 황희 △양천구을 이용선 △강서구갑 강선우 △강서구을 진성준 △강서구병 한정애 △구로구갑 이인영 △구로구을 윤건영 △금천구 최기상 △영등포구갑 김영주 △영등포구을 김민석 △동작구갑 김병기 △동작구을 이수진 △관악구갑 유기홍 △관악구을 정태호 △송파구병 남인순 △강동구갑 진선미 △강동구을 이해식

■ 통합당 △용산구 권영세 △서초구갑 윤희숙 △서초구을 박성중 △강남구갑 태구민 △강남구을 박진 △강남구병 유경준 △송파구갑 김웅 △송파구을 배현진

[전국매일신문] 서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