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與 “민경욱, 불법탈취용지 공개 비상식적”
상태바
與 “민경욱, 불법탈취용지 공개 비상식적”
  • 김윤미기자
  • 승인 2020.05.14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년 “귀 기울이는 국민 없어”
박주민 “아직도 민심 수용못하나”
민경욱 “무더기 발견...조작증거”
선관위 “실제용지 맞는지 확인해봐야”

더불어민주당은 13일 미래통합당 민경욱 의원이 제기한 21대 총선 부정 개표 의혹에 대해 비상식적이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이날 “(민 의원은) 인천의 사전투표에서 부정행위가 있다고 이야기하며 구리 지역의 본 투표용지를 흔든다”며 “그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시는 국민은 아무도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선거관리시스템, 투개표관리시스템은 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다른 나라에 수출도 한다”며 “아직도 19세기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을 보면 안타깝다”고 덧붙였다.
 
박주민 최고위원도 ‘부정선거 증거’라고 주장한 데 대해 “투표용지를 탈취한 행위 자체도 불법인데 불법적으로 탈취된 용지를 국회에서 버젓이 공개하는 게 참 부끄럽다”고 말했다.
 
이어 “총선으로 드러난 민심을 아직도 당 차원에서 수용하지 못하는 것이 아닌가 한다”며 “지금은 민의를 왜곡할 때가 아니라 국민의 목소리를 들으려고 노력할 때”라고 강조했다.
 
박광온 최고위원도 “(투표용지를) 선관위가 매우 엄정하게 관리한다”며 “상식적으로 통용될 수 없는 주장”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 의원은 지난 11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4·15 총선 의혹 진상규명과 국민주권회복 대회’에서 “투표 관리관의 날인 없이, 기표가 되지 않은 채 무더기로 발견된 비례대표 투표용지가 있다”며 이를 공개했다.
 
그는 사전투표는 유권자가 올 때마다 투표지를 인쇄하기 때문에 여분의 투표지가 나오지 않는다며 자신이 용지를 확보한 것 자체가 ‘조작’의 증거라고 했다.
 
또한 비닐봉지에 담긴 파쇄 종이를 들어 보이고는 “경기도 모 우체국 앞에서 발견된, 봉투와 함께 파쇄된 사전투표지”라며 “누군가가 투표한 투표지를 갈았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민 의원이 공개한 종이가 실제 투표용지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정상적이라면 투표용지는 선관위나 법원에서 보관한다”며 “민 의원이 제시한 것이 실제 투표용지가 맞는지, 맞는다면 어느 지역 것인지 등을 확인해봐야 할 것 같다”라고 했다.
 
민 의원은 아울러 서울 서초을 지역구 투표지가 경기 분당을에서 발견된 사실이 있다고 주장했다. 개표에 쓰인 투표지 분류기가 외부와 통신할 수 있다는 취지의 익명 음성 녹취를 공개하며 분류기 기기 검증도 촉구했다.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k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