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자유총연맹 세종시지부 “태극기 게양, 나라사랑 첫걸음”
상태바
자유총연맹 세종시지부 “태극기 게양, 나라사랑 첫걸음”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0.06.02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극기 달기·나눠주기 캠페인 전개
한국자유총연맹 세종시지부는 지난 1일 연서면분회에서 태극기 달기 캠페인, 태극기 나눠주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국자유총연맹 세종시지부는 지난 1일 연서면분회에서 태극기 달기 캠페인, 태극기 나눠주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국자유총연맹 세종시지부는 제65회 현충일과 호국 보훈의 달을 맞이해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세종시 각 지역 요지에서 태극기 달기 캠페인·태극기 나눠주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지난 1일 연서면분회를 시작으로 2일 여성협의회·조치원분회, 3일 연동면분회, 4일 아름동분회에서 태극기 달기 캠페인, 태극기 나눠주기 캠페인이 진행된다.
 
자총 세종시지부는 해마다 3.1절, 현충일, 제헌절, 광복절 등 국경일을 전후해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오고 있는데 올해에는 선열들의 호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호국보훈의 달에 태극기 홍보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태극기를 달기 어려운 아파트 중심의 신도시 지역에서는 가정용 태극기를 무료로 나눠주고 독거노인 등 노인밀접지역에는 각 가정을 방문해 태극기를 달아주고 조기 게양 방법을 설명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를 주관한 세종시지부 최충신 회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예년보다 규모를 축소했지만 제65회 현충일과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것을 중단할 수는 없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각 가정에서도 조기를 게양해 나라와 겨레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넋을 기리는데 동참해 주길 바라며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태극기 게양하는 것이 나라사랑의 첫걸음이라는 것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