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계명문화대, 대구 남구청 캐리터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계명문화대, 대구 남구청 캐리터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 대구/ 신미정기자
  • 승인 2020.12.0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류채윤, 서효종, 김시온 학생 / 모니터에는 너미와 마지 캐릭터 [계명문화대학교 제공]
왼쪽부터 류채윤, 서효종, 김시온 학생 / 모니터에는 너미와 마지 캐릭터 [계명문화대학교 제공]

계명문화대학교 김시온, 서효종, 류채윤 학생이 최근 대구시 남구청에서 주최한 ‘남구 대표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에서 최고의 영예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학생, 전문가, 현업디자이너, 프리랜서 등이 참여해 100여 점 이상의 캐릭터디자인이 출품되어 열띤 경쟁을 펼친 가운데 계명문화대학교 시각디자인전공 1학년인 김시온, 서효종, 류채윤 학생이 팀을 이뤄 출품한 ‘너미와 마지’가 이번 공모전 최고의 영예인 최우수상을 차지해 상장과 함께 상금 300만원을 받았다.

‘너미와 마지’는 앞산의 해맞이 전망대와 빨래터 공원의 해넘이 전망대를 모티프로 남구의 일몰과 일출을 상징하는 친근하고 귀여운 캐릭터로 심사위원단으로부터 활용가능성, 디자인, 아이디어, 제작 및 기술수준 등 모든 항목에서 우수함을 인정받았다.

최우수상을 받은 ‘너미와 마지’ 캐릭터디자인 외에도 이번 공모전 수상작인 우수상 2점, 장려상 2점, 입선 5점은 향후 남구의 대표 캐릭터디자인으로 이모티콘, 굿즈 등 다양한 범위에 활용될 예정이다.

학생 지도를 맡은 시각디자인전공 이동준 교수는 “실무중심의 교육에 학생들의 열정이 더해진 결과로 처음 참가한 공모전에서 1학년 학생들이 최고상을 받아 너무 대견하고 기쁘다”며“앞으로도 시각디자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의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미정기자
shinm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