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새해설계] 권오봉 여수시장 “지역경제 활력에 행정력 집중”
상태바
[새해설계] 권오봉 여수시장 “지역경제 활력에 행정력 집중”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21.01.0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오봉 여수시장 신년 영상브리핑 [여수시 제공]
권오봉 여수시장 신년 영상브리핑 [여수시 제공]

권오봉 전남 여수시장은 “올해 포스트 코로나 대응과 지역경제 활력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권 시장은 4일 신년영상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서민 경제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시민들과 함께 시정의 모든 역량을 다해 대비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권 시장은 “COP28, 여순사건 특별법, 섬박람회로 집약되는 3대 핵심사업을 차질 없이 완성하고, 여수국가산단 대규모 신증설과 대개조, 경도개발 등의 사업 효과가 지역경제와 일자리 창출로 환류될 수 있도록 행정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권 시장은 ‘국제도시 여수’ 위해 중점사업의 완성도를 다지고 신성장 미래산업 육성, 지역경제 활력 회복에 총력을 다한다고 말했다.

또 ‘다시 찾고 싶은 여수 관광’을 위해 지속가능한 해양관광문화 인프라를 조성하며 맞춤형 택지 개발, 도시재생, 명품 공원 등을 조성해 쾌적한 정주환경 조성과 함께 전 세대가 누리는 촘촘한 복지환경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다.

권 시장은 “지역민의 염원인 여순사건 특별법은 상반기 중에 제정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역량을 결집”하고 “해상케이블카 공익기부금 이행과 율촌 도성마을, 과도한 개발 문제 등도 적극적인 해결과 제도개선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