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시, 제2기 시민주권회의 본격 활동 돌입
상태바
세종시, 제2기 시민주권회의 본격 활동 돌입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1.01.28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는 ‘제2기 시민주권회의 온라인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세종시 제공]
세종시는 ‘제2기 시민주권회의 온라인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세종시 제공]

세종시는 28일 ‘제2기 시민주권회의 온라인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제2기 시민주권회의는 시민위원 166명과 전문가 74명, 시의원·공무원 27명 등 총11개 분과 총 267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세종특별자치시 시민참여 기본 조례’에 따라 시의 주요정책 수립·집행·평가, 현안사업 해결 등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제1기 시민주권회의 운영성과 및 제2기 활동방향’을 주제로, 시민주권회의 제1기 최정수 위원장의 발제와 김선봉 위원의 진행으로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자유로운 진행됐다.

특히 1기 위원과 2기 위원이 함께 참석해 의미를 더했으며, 60명의 시민주권회의 위원이 영상회의 앱(Zoom)으로 참여해 토론 참석자와 질의응답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춘희 시장은 “지난 2년간 ‘세종시 시민주권회의’ 기틀을 마련해 주신 1기 시민주권회의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시민주권특별자치시 세종이 한 단계 더 큰 도약을 할 수 있도록 제2기 위원님들이 지혜와 정성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