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사투리뉴스-예천편] 예천군, 을라들 '헤꼬지 저지래' 하지 말라이더
상태바
[사투리뉴스-예천편] 예천군, 을라들 '헤꼬지 저지래' 하지 말라이더
  • 도윤석기자
  • 승인 2021.03.2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투리

요새 을라들이 학교를 댕기가꼬 헤꼬지하고 저지래 할까봐 신경이 마이 쓰인다이더.

그래가꼬 순사들하고 선생님들하고 모이가 을라들 마이 댕기는데 하고 저지래 할꺼 같은데를 찾아 댕기니더.

면서기가 그카던데 을라들이 잘되라꼬 매매 살피볼테이까네 집에서도 아 들이 어예지내고 댕기는동 신경좀 바싹 써 달라이더.

예천군은 을라들이 잘크라꼬 매매 지키보다 확 걸리뿌면 돈내게 만들고 빡세게 뭐라 한다이더.
 


본문

예천군,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경북 예천군은 호명면 신도시 일대에서 개학기 전‧후 청소년들의 비행과 탈선을 예방하기 위해 합동단속반이 청소년유해환경 개선 캠페인을 했다.

군청을 비롯한 예천경찰서, 예천교육지원청 등 17명으로 구성된 합동단속반은 청소년 유해업소 밀집 지역 지도 점검, 야간에 청소년이 자주 모이는 곳과 우범 지역 집중 순찰하는 등 비행‧탈선을 예방하고 선도하는데 주력했다.

군 관계자는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들이 유해한 환경에서 벗어나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단속과 선도 활동을 펼치겠다”며 “각 가정에서도 자녀 지도에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라고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전한 환경에서 성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유해업소 단속과 유해 환경 개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위법 행위에 대해서는 과징금,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한 행정처분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도윤석기자 
ngoa21@jeonmae.co.kr
 


※사투리 기사와 관련 독자 여러분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