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첫날부터 날선 공방...선거전 조기 과열
상태바
첫날부터 날선 공방...선거전 조기 과열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03.2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7 재보선 유세전 본격화
부동산 의혹-정권 심판론 확산 충돌
민주 "MB아바타 시민 삶 장악 안돼"
국힘 "주택 생지옥 만들고 사죄없어"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

여야는 4·7 재보궐선거의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25일 부동산 이슈를 둘러싸고 날선 공방을 주고받으면서 선거전 분위기가 조기에 과열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와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박 후보의 국회의원 시절 지역구였던 구로디지털단지에서 출정식을 열었다.

김태년 대표 대행은 부산으로 내려가 김영춘 부산시장 후보 선대위 ‘YC-노믹스’ 선포식에 참석했다.

이날 민주당은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의 내곡동 땅 의혹,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의 엘시티 특혜분양 의혹을 파고들었다.

홍익표 정책위의장은 “국정농단과 부정부패로 국민에게 탄핵당한 후예”라며 “MB(이명박 전 대통령) 아바타들이 다시 서울과 부산시민의 삶을 장악하도록 해서는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당 법률위는 이날 박형준 후보가 배우자 보유 부산 건물을 재산신고에서 누락, 허위신고를 했다며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이낙연 위원장은 MBC 라디오에서 여당이 ‘네거티브 공세’에 치중한다는 지적에 “부동산 문제로 국민들이 속상하고 분노한다. 지도자가 되겠다는 분이 부동산에 관해서 의심이 있어 그것을 밝히자고 하는 것이 왜 네거티브인가”라고 반박했다.

국민의힘은 정권 심판론 확산에 주력했다.

오세훈 후보는 은평구 응암역에서 첫 유세를 하고 “이런 ‘주택 생지옥’을 만들어놓고도 대통령은 한번도 무릎 꿇고 사죄한 적이 없다”고 비판했다.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이번 선거는 문재인 정부 4년간의 모든 정책에 관해서 심판하는 선거”라고 못박았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선대위 회의에서 “이번 선거는 서울과 부산의 민주당 소속 시장들의 성범죄로 이뤄지는 것”이라며 “민주당 심판이 가장 본질”이라고 강조했다.

여당의 의혹 공세에 이종배 의원은 선대위 회의에서 “민주당이 저급한 정치 공세로 흙탕물 선거전을 만들고, 전형적 색깔 마케팅과 극우 프레임을 뒤집어씌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