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시, 문화콘텐츠 산업 발전 초석 놨다
상태바
세종시, 문화콘텐츠 산업 발전 초석 놨다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1.04.0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공모 선정 '세종 웹툰캠퍼스' 조성
세종시 가온마을7단지 상가에 ‘세종 웹툰캠퍼스’가 들어선다. 사진은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 가온마을7단지 상가에 ‘세종 웹툰캠퍼스’가 들어선다. 사진은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가 지역 문화콘텐츠 산업 발전의 초석을 마련하게 됐다.

시는 1일 가온마을7단지 상가에 ‘세종 웹툰캠퍼스’가 들어선다고 밝혔다. 다정동 가온마을 7단지는 청년창업사관학교, 청년센터 등 청정세종 프로젝트가 추진되는 곳으로 다양한 분야의 청년들이 한데 모여 시너지 효과를 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날 시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지역웹툰캠퍼스 조성·운영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웹툰캠퍼스는 지역의 만화창작자 양성을 지원하고, 웹툰 체험과 교육 등 향유 확대를 위한 시설이다.

가온마을 7단지 상가 내 약 630㎡ 규모로 국비 3억5000만 원을 포함해 총 7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올해 11월까지 조성되며 ▲개인·단체작가 입주실 ▲기업입주실 ▲웹툰 제작장비가 구비된 교육실(씬티크실) ▲전시공간이 들어서게 된다.

또한 전문가, 예비 작가를 위한 특화 교육 등도 운영된다.

시는 웹툰 작가 입주공간과 더불어 청소년 진로체험 및 일반시민 등을 대상으로 한 교육프로그램과 관내 대학과의 협력을 통한 웹툰 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으로, 시설 구축 및 운영은 지역 문화콘텐츠 육성 거점기관인 세종테크노파크가 담당한다.

이춘희 시장은 “지역 작가를 양성해 콘텐츠 산업의 확산과 우수한 인재들이 정착할 수 있는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