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정3기 가시적 성과 창출..."시민 만족도 제고"
상태바
세종시, 시정3기 가시적 성과 창출..."시민 만족도 제고"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1.04.1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가 시정3기 가시적인 성과 창출 방안을 논의했다. 사진은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가 시정3기 가시적인 성과 창출 방안을 논의했다. 사진은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가 행정 체감도 향상을 위한 공약이행률 제고 방안 등 시정3기 가시적인 성과 창출 방안을 논의했다.

19일 시에 따르면 시정3기 공약은 7대 분야 34개 실천전략 145개 세부사업으로 총예산 규모는 1조 5516억 원이며 지난달 말 현재 계획대비 95.9% 달성률을 보이고 있다.

시는 지난 2018년 4개년 이행계획을 수립해 발표했다.

이후 매월 공약이행 정기점검, 분기별 보고회, 시민주권회의를 통한 수시점검을 비롯해 매년 시민배심원제를 통해 공약 이행을 위한 사업계획을 현실화 하는 등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공약사업 중 읍면동장 시민추천제, 읍면동 주민자치회·마을회의 신설, 시민참여 기본조례 제정 등은 시민이 주인 되는 주민자치 모범사업 분야 선진행정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밖에도 문화예술과 평생학습 지원 공약, 보육 및 생애주기별 돌봄 사업 등 이행에도 힘써 총 84개 사업을 완료한 상태다.

시는 이날 보고회를 통해 현재 추진 중인 공약 사업에 대한 부서 간 협업과 대안 공유를 통해 문제점을 신속히 해결하고 국비예산 확보 및 부처 협의를 통해 이행률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남은 기간 적극적인 공약 이행으로 행정 신뢰 확보와 시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