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128] "연극 갈증 풀자" 대한민국 연극제 7월 안동·예천서 막 오른다
상태바
[축제 128] "연극 갈증 풀자" 대한민국 연극제 7월 안동·예천서 막 오른다
  • 신미정기자
  • 승인 2021.04.24 08:0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9회 대한민국 연극제 in 안동·예천
7월17일부터 8월8일까지 개최
연극 '충분히 애도되지 못한 슬픔' [한국연극협회 제공]
연극 '충분히 애도되지 못한 슬픔' [한국연극협회 제공]

[전국은 지금 - 축제128]
제39회 대한민국 연극제 in 안동·예천

전국의 연극인과 연극을 사랑하는 관객들의 갈증을 풀 최대 연극축제가 7월 안동과 예천에서 개막된다.

한국연극협회는 오는 7월 17일부터 8월 8일까지 경북 안동시와 예천군 일대에서 '제39회 대한민국 연극제 in 안동·예천'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09년 구미에서 열린 이후 12년 만에 경북권에서 개최되는 이번 연극제는 '연극, 오 마이 갓'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린다. 전통의 도시 안동, 예천이 젊은 감각으로 열려있다는 점과 양반정신, 유교문화 정신을 오롯이 담았다.

제39회 대한민국 연극제 in 안동·예천 포스터 [한국연극협회 제공]

개막식은 7월 17일 안동탈춤공연장에서 열리며 전국 예선을 통해 선발된 각 지역대표 극단들의 본선 공연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또한 차세대 연극인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네트워킹 페스티벌'과 다채로운 야외 공연, 문화행사 등을 준비할 계획이다.

네트워킹 페스티벌은 신진 연극인 참여를 높이고자 연출가 연령을 40세 이하(1982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로 제한하며 연극협회 회원·비회원 모두 지원 가능하다. 초연, 재연, 창작극, 번역극 모두 무대에 올릴 수 있으며 선발된 단체에는 지원금 300만원과 함께 공연장, 공연 홍보 등을 지원한다.

[전국매일신문] 신미정기자 
shinmj@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4-24 23:24:49
야사라는게 정설입니다.



유교,공자.은,주시대始原유교때 하느님.조상신숭배.세계사로보면 한나라때 공자님도제사,동아시아(중국,한국,베트남,몽고지역)에 세계종교 유교성립,수천년전승.한국은殷후손 기자조선 기준왕의 서씨,한씨사용,三韓유교祭天의식. 국사에서 고려는 치국의道유교,수신의道불교.

세계사로 보면 한나라때 동아시아 지역(중국,한국,베트남,몽고지역)에 세계종교 유교가 성립되어 지금까지 전승. 이와 함께 한국 유교도 살펴봄.

한국 국사는 고려는 치국의 도 유교, 수신의 도 불교라고 가르침. 고려시대는 유교 최고대학 국자감을 중심으로, 고구려 태학, 백제 오경박사, 통일신라 국학의 유교교육을 실시함. 유교사관 삼국사기가 정사(正史)이던 나라.

http://blog.daum.net/macmaca/3057

윤진한 2021-04-24 23:24:16
양반제도는 하느님이 인간을 창조하신(유교경전 시경:天生蒸民)이후, 인간이 과거제.관리등용제를 만들어내서, 중국의 관리등용방법이 고려 유교.조선유교의 유교교육.과거제.관리등용제를 통해 형성된것.

명절,제사,24절기,한자사용,한문성명등 수천년 동아시아 유교문화는 그대로 체화되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국은 세계사의 정설로,한나라때 동아시아(중국,한국,베트남,몽고)에 성립된 세계종교 유교국으로 수천년 이어진 나라임. 불교는 고구려 소수림왕때 외래종교 형태로 단순 포교되어, 줄곧 정규교육기관도 없이, 주변부 일부 신앙으로 이어지며 유교 밑에서 도교.불교가 혼합되어 이어짐. 단군신화는 고려 후기 중 일연이 국가에서 편찬한 정사인 삼국사기(유교사관)를 모방하여, 개인적으로 불교설화 형식으로 창작한 야사라는게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