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원희룡-김종인, 지난주 제주서 회동..."당이 민심 제대로 못 읽어"
상태바
원희룡-김종인, 지난주 제주서 회동..."당이 민심 제대로 못 읽어"
  • 제주취재본부/ 양동익기자
  • 승인 2021.04.27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화하는 김종인(오른쪽)-원희룡 [연합뉴스]
대화하는 김종인(오른쪽)-원희룡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회동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정가의 주목을 끌고 있다.

원 지사는 27일 CBS 라디오에 출연해 김 전 위원장과 지난 주말 제주도에서 식사를 하며 (당이) 이렇게 가면 안 된다고 걱정했다”고 밝혔다.

그는 “지금 국민의힘은 어느 게 앞이고 어느 게 뒤로 가는 건지, 민심이 주는 신호등을 제대로 읽지도 못하고 정신 못 차리고 있다”고 비판하며 김 전 위원장도 똑같이 걱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원 지사는 오세훈 서울시장·박형준 부산시장이 두 전직 대통령 사면을 문재인 대통령에 건의한 점, 서병수 의원의 탄핵 문제 제기 등을 예로 들어 “수구적인 모습을 못 버리면 다시 민심에 버림받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개인적 이해관계, 옛날에 자기가 모시던 사람(전직 대통령), 이런 것에 국민은 관심이 없다”며 “뭐가 우선인지, 뭐가 옛날이고 뭐가 미래인지, 분간을 못 하면 안 된다”고 부연했다.

김 전 위원장의 재추대와 관련해서는 “언제까지 부모가 뒤를 돌봐주고 과외 선생님이 과외를 해줘야 하나. 이제는 자기주도 학습을 해야 한다”고 답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서는 “자기 검증과 국민에 대한 자기 증명을 하는 과제가 남아 있다”며 “(민주화 이후) 역대 대통령 중 선거를 한 번도 안 해 본 분은 거의 없었다”고 지적했다.

[전국매일신문] 제주취재본부/ 양동익기자
waterwra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