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사투리뉴스-경북편] "공무원들이 어떤일을 하니껴?"
상태바
[사투리뉴스-경북편] "공무원들이 어떤일을 하니껴?"
  • 도윤석기자
  • 승인 2021.04.29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투리

경북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용문‧용궁중학교에 댕기는 1학년 아~들한테 나주 커서 뭐 될까 하는데 도움이 되라꼬 하룻동안 공무원들이 뭔일을 하는지 체험을 해봤니더.

이날 아~들은 임용장도 받아 공무원 선서도 해보고 의회 체험 등 공무원에 대한 오만가지 경험을 해보게 하이께네 아~들이 씨기 좋아 하이더.

참가한 아~들이 "공무원이 이키도 많은 일을 하는지 몰랬는데 새롭게 알게 됐고 평소에도 군청하고 의회는 잘 모와 봤는데 한번에 체험해보이께네 디기 좋았다"이더.

군 관계자는 "공무원 직업 체험 프로그램이 아~들이 나주 커서 뭐될까 하는데 썬남쿰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게고 아~들이 딴거 더 마이 체험할 수 있도록 씨기 노력하겠다"이더.
 


본문

예천군, 중학생 대상 공무원 체험 프로그램 진행

경북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7일 오전 10시 용문‧용궁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교육 활성화를 위해 ‘1일 공무원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체험은 임용장 수여, 1일 공무원 선서식, 공무원 특강, 청사견학, 의회 체험 순으로 진행됐으며 공무원에 대한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의 만족감을 높였다.

체험에 참가한 학생들은 “공무원이 하는 일들이 이렇게 다양한지 몰랐는데 새롭게 알게 돼서 좋았고 평소에 와보기 힘든 군청과 의회를 한 번에 체험할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을 한 것 같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공무원 직업 체험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고 다양한 진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도윤석기자 
ngoa21@jeonmae.co.kr


※사투리 기사와 관련 독자 여러분의 의견 부탁드립니다(e-mail : jm5600@naver.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