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접종' 50대 경찰관, 뇌출혈 증세로 의식불명
상태바
'AZ접종' 50대 경찰관, 뇌출혈 증세로 의식불명
  • 이재후기자
  • 승인 2021.05.0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남부경찰청 소속 女경찰관, 평소 특별한 기저질환 없어
[아스트라제네카 홈페이지 캡쳐]
[아스트라제네카 홈페이지 캡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받은 50대 경찰관이 뇌출혈 증세로 쓰러진 뒤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평소 특별한 기저질환이 있지는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보건당국은 인과관계 확인에 나섰다.

2일 경기남부경찰청에 따르면 경기남부청 소속 여성 경찰관 A씨(50대)는 이날 새벽 뇌출혈 의심 증상으로 쓰러져 병원에 이송돼 긴급수술을 받은 뒤 현재 의식이 돌아오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달 29일 정오께 경기 화성시의 한 병원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받았으며 접종 당일 오후에는 미세한 두통 증상만 겪었으나, 지난 1일에는 두통이 점점 심해져 병원에 입원했다가 검사 등을 받고 퇴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이날 새벽 손과 안면부에 마비 증세를 보인 A씨는 의식을 잃고 쓰러졌고, 인근 대형병원으로 이송돼 두 차례 수술을 받은 뒤 현재 입원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 관계자는 "A씨의 증세와 백신 접종 간의 인과관계가 있는지 등은 방역 당국에서 확인할 계획"이라며 "백신을 접종받은 다른 직원 중 중한 증세를 보인 경우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예방접종 후 이상증상 발생시※
접종 후 수시간내 알러지증상(아나필락시스) 발생시 119신고 및 의료기관 방문
경증의 경우 1339 ARS 2번(코로나 예방접종)으로 문의 바랍니다.
백신 안전성 관련 전문상담을 위해서는 식약처 콜센터(1577-1255)를 통해 별도 상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