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출범' 인천시 자치경찰위원회 위원 구성 완료
상태바
'7월 출범' 인천시 자치경찰위원회 위원 구성 완료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1.05.0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원 결격사유 없으면 17일 임명
인천시 자치경찰 위원회가 위원 구성을 마무리했다. 사진은 인천시청사 전경. [인천시 제공]
인천시 자치경찰 위원회가 위원 구성을 마무리했다. 사진은 인천시청사 전경. [인천시 제공]

인천시 자치경찰 위원회가 7월 공식 출범을 앞두고 위원 구성을 마무리했다.

4일 인천시에 따르면 박남춘 시장이 이병록 전 행정안전부 자치경찰추진단장을 시장 추천 위원으로 지명함에 따라 시 자치경찰위원 7명에 대한 지명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지명된 위원은 이병록 전 단장 외에 원혜욱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김동원 인천대 행정학과 교수, 이덕호 전 논현고 교장, 반병욱 전 인천서부경찰서장, 김영중 전 인천지방변호사회 인권위원장, 이창근 인천지방노동위원회 심판 담당 공익위원 등 7명이다.

시는 자치경찰 위원에게 결격 사유가 없으면 오는 17일 인천시 자치경찰 위원회 출범식에 맞춰 위원장과 위원 임명을 마치고 제1차 위원회 회의를 열어 상임위원 인선도 마무리할 계획이다.

시는 임명된 위원장과 상임위원을 대상으로 정무직 공무원 임용 절차를 진행하고 오는 7월 1일 위원회를 공식 출범할 방침이다.

고창식 시 자치경찰운영과장은 "자치경찰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지방행정과 치안행정의 연계를 강화하고 시민 소통·협력을 기반으로 한 지역사회 안전망도 더욱 공고하게 구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