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133] 보령머드축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즐긴다
상태바
[축제 133] 보령머드축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즐긴다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1.05.09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서 7월23일부터 8월1일까지
'온앤오프' 슬로건…이원 생중계 방식 시도

코로나19 단계별 유동적 프로그램 도입·철저한 방역시스템 마련
이달말까지 코로나 등 최종상황 판단후 온·오프라인 개최배율 조정
지난해 보령머드축제 장면 [보령시 제공]
지난해 보령머드축제 장면 [보령시 제공]

[전국은 지금 - 축제133]
제24회 보령머드축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충남 보령시는 대천해수욕장에서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1일까지 제24회 보령머드축제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최근 보령머드박물관에서 김동일 이사장(보령시장)과 보령축제 관광재단 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51차 이사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또한 코로나 19 상황에 따른 단계별 개최안을 마련하고 이달 말까지 최종 상황 판단 후 온라인과 오프라인 행사 개최 비율을 조정키로 했다.

제24회 보령머드축제는 ‘온앤오프’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온라인 콘텐츠와 오프라인 콘텐츠를 이원 생중계로 연결하는 새로운 방식이 시도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단순한 온라인 축제의 개념을 넘어 다양한 보령의 관광자원과 먹거리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복합형 축제로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오프라인 콘텐츠 운영은 코로나19 단계별 상황에 맞는 유동적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해수욕장 입장 시 체온스티커 체크 외에도 체험 전 발열체크기 통과, 체험시설 수시 소독, 시간대별 체험 인원 제한 등 축제에 참여하는 관광객과 시민의 안전을 위한 철저한 방역시스템도 마련키로 했다.

이와 함께 이날 이사회에서는 제25회 보령머드축제 박람회장 내 개최 방안, 올해 세입·세출 제2회 추경 예산, (재)보령축제관광재단 정관 일부 개정, 임원추천위원회 재단 추천위원 선임을 검토했다.

이사회에 참석한 관계자는 “코로나 19 상황에 온·오프라인 축제로 결정한 만큼 관광객과 시민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동일 시장은 “지난해 개최한 보령머드축제가 비대면 축제의 선제적 모델로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얻었다”며 “박람회가 1년 앞으로 다가온 만큼 올해 축제가 박람회의 전초전으로 코로나 19로 지쳐있는 시기에 안전하고 활력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