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양 동반성장 혁신허브 추진위, 국공립어린이집 개별 발대식
상태바
광양 동반성장 혁신허브 추진위, 국공립어린이집 개별 발대식
  • 호남취재본부/ 구용배기자
  • 승인 2021.05.1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 기틀 마련
전남 광양 동반성장 혁신허브 추진위의 국공립어린이집 개별 발대식 모습.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 동반성장 혁신허브 추진위의 국공립어린이집 개별 발대식 모습.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 동반성장 혁신허브 추진위원회는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과 가야어린이집을 대상으로 2021년 동반성장 활동 개별 발대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19년부터 ‘광양시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 기조에 맞춰 매년 국공립어린이집 2곳을 대상으로 광양시와 광양제철소가 다각도로 지원해 교육환경 컨설팅, 안전사고 최소화 플랜 등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위원회는 동반성장 활동을 모범사례로 삼아 올해도 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가야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만들기에 초점을 맞춰 혁신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그동안 어린이집 원장과 교사들을 만나 어린이 안전에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파악해 어린이들이 생활하기에 불편하거나 안전사고가 날 수 있는 위험한 부분을 동반성장 위원회 혁신허브의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마스터 플랜을 수립했고 교통과, 교육보육과 등 시 관련부서와 함께 개선할 계획이다.

한편 광양 동반성장 혁신허브 추진위원회는 광양시장, 포스코 광양제철소장, 광양상공회의소회장,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광양만권HRD센터 이사장 등이 속해 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구용배기자
kkkyb0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