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수원시, 공동주택 청소원·中企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한다
상태바
수원시, 공동주택 청소원·中企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한다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1.05.11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8곳…내달 4일까지 신청
동행협약 체결후 심의위 선정
경기 수원시가 공동주택 청소원·중소기업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을 시작한다. [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가 공동주택 청소원·중소기업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을 시작한다. [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가 공동주택 청소원·중소기업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수원시비정규직노동자복지센터가 주관해 공동주택 청소원·중소기업 노동자의 열악한 휴식 공간을 수리할 수 있도록 사업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올해는 휴게시설 8개소의 개선 공사를 지원한다. 

관내 150가구 이상 공동주택 중 청소노동자를 2인 이상 고용한 공동주택과 상시 노동자가 300인 이하인 중소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수원시비정규직노동자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해 전자우편(swbjk5481888@daum.net), 우편·방문(수원시노동자종합복지관), 팩스(031-548-1889)로 내달 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 현장점검후 동행협약을 체결하고 선정심의위원회를 열어 대상 공동주택·중소기업을 선정한다.

동행협약 내용은 용안정·처우개선, 노동인권존중, 휴게시간 존중, 노동자 휴게시설 환경개선 등이다.

공동주택은 총 공사금액의 25% 내외, 중소기업은 45% 내외를 자부담해야 한다. 견적 산출·개선 공사는 수원시비정규직노동자복지센터가 운영하는 재능기부지원단에서 추진한다. 견적은 인건비를 제외한 재료비로만 산출한다.

공동주택·중소기업 휴게시설 개선 공사에는 총 3963만 원을 지원한다.

한편 시 관계자는 “지방자체단체의 모범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는 만큼 지속해서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