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가족친화경영 앞장 기업 다양한 지원
상태바
경북도, 가족친화경영 앞장 기업 다양한 지원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1.05.1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환경개선 개보수 최대 1500만원
근로자 건강검진비·가족휴가비 지원
경북도는 가족친화인증 중소기업에 ‘가족친화 환경개선 및 프로그램 지원’ 공모를 실시한다. 사진은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는 가족친화인증 중소기업에 ‘가족친화 환경개선 및 프로그램 지원’ 공모를 실시한다. 사진은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는 가족친화인증 중소기업에 ‘가족친화 환경개선 및 프로그램 지원’ 공모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도가 기업의 일생활 균형문화 조성을 위하여 추진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기업 환경개선, 가족친화 프로그램 지원 2개 분야로 시행된다.

기업 환경개선은 기업내 휴게실, 체력단련실, 기숙사, 화장실 개보수 비용으로 최대 1500만원까지 20개 기업에 지원된다. 가족친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 근로자는 건강검진비 20만원, 가족동반 휴가비 30만원를 최대 250만원까지 20개 기업이 지원받게 된다.

신청자격은 도에 소재하는 가족친화인증 중소기업으로 공모를 희망하는 기업은 17일부터 경상북도여성정책개발원 홈페이지(www.forwoman.or.kr)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54-650-7949, 7945) 문의도 가능하다.

도는 이번 공모사업 외에도 기업의 가족친화 경영 진단을 위해 1:1 맞춤형 기업컨설팅, 가족친화 직장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기업에 활용도가 높고 근로자가 체감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동보 여성가족행복과장은 “가족친화 직장문화는 근로자 만족도와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져 기업 성장의 기반이 된다”며“근로자의 일생활 균형을 지원하는 가족친화 경영이 경북의 많은 기업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