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 스마트 진로진학박람회…수험생 맞춤정보 제공
상태바
강동구, 스마트 진로진학박람회…수험생 맞춤정보 제공
  • 이신우기자
  • 승인 2021.05.1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7일~19일까지…강동 e-스튜디오 활용
온라인 대입전략설명회 · 진로진학상담 제공
강동구는 내달 7일부터 19일까지 2주 동안 ‘2022학년도 강동 스마트 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강동구청 전경.
강동구는 내달 7일부터 19일까지 2주 동안 ‘2022학년도 강동 스마트 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강동구청 전경.

전국 지자체 최초로 3D 가상 원격시스템 ‘강동 e-스튜디오’를 개관했던 서울 강동구가 유튜브 등을 통해 온라인 대입전략설명회와 진로진학상담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 진로진학박람회를 연다.

구에 따르면 이번 진로진학박람회는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강동 e-스튜디오 외에 이동형 스튜디오를 추가로 구축해 2개의 스튜디오를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다. 상담기간은 지난해보다 2주로 단축됐지만 스튜디오를 늘려 참여기관과 상담횟수를 확대시켰다.

구는 내달 10일과 12일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강동구청 유튜브를 통해 대입전략설명회를 방영한다. ‘수박먹고 대학간다’의 저자 박권우 선생이 출연해 2022학년도 입시 전략을 분석하고 주요대학 전형의 특징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영상은 강동구민 뿐만 아니라 전국의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시청할 수 있도록 공개 오픈할 예정이다.

7일부터 15일까지는 주요대학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대학별 맞춤형 상담을 할 수 있고,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은 18개 전공 대학생 멘토가 전공‧진로선택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사례를 상담해주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2일과 19일 토요일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로 구성된 진로진학 상담교사와 1:1 온라인 상담을 할 수 있다. 입학전형과 지원가능 대학(학과), 학생 개인별 특성에 적합한 전반적인 진로진학 상담이 이뤄진다.

이정훈 구청장은 “이번 스마트 진로진학박람회는 6월 모의평가가 끝나는 시기에 맞춰 준비했다. 이를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입시에 대한 고민을 덜고 입시 전략과 목표를 설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 진로진학박람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강동구 미래교육혁신센터 홈페이지(http://slc.gangdong.go.kr)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