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 경찰관 비위행위 끊이지 않는다
상태바
인천시 경찰관 비위행위 끊이지 않는다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21.05.2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고생 접근 소란 피운 간부에 이어
이번엔 술취해 처음 본 여성 쫓아가
현직 경찰관이 술 취해 처음 본 여성을 계속 쫓아가다 경찰에 붙잡혔다. [전매DB]
현직 경찰관이 술 취해 처음 본 여성을 계속 쫓아가다 경찰에 붙잡혔다. [전매DB]

현직 경찰관이 술 취해 처음 본 여성을 계속 쫓아가다 경찰에 붙잡혔다.

25일 인천 서부경찰서는 인천경찰청 기동대 소속 A(30) 경장을 경범죄 처벌법 위반 혐의로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A 경장은 전날 오후 10시 30분께 인천시 서구 심곡동 한 길거리에서 20대 여성 B씨를 10분 넘게 쫓아가 불안감을 조성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그는 처음 본 B씨에게 "저기요"라고 말을 걸었으나 답이 없자 10여 분간 쫓아가면서 "같이 러닝해요" 등 발언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B씨 친구의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해 A 경장을 임의동행해 조사한 뒤 일단 귀가 조처했다. B씨 친구는 "어떤 남성이 쫓아온다"는 B씨의 연락을 받고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 관계자는 "추가 조사를 거쳐 A 경장에게 경범죄처벌법상 불안감 조성 또는 지속적 괴롭힘 혐의를 적용할 예정"이라며 "A 경장은 술에 취한 상태라 일단 귀가 조처했으며 다시 불러 조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천경찰청은 A 경장을 이날 오전 인천 강화경찰서로 인사 발령했다. 감찰계는 A 경장을 불러 사실관계 등을 조사한 뒤 비위 사실이 인정될 경우 징계위에 회부할 계획이다.

인천에서는 최근 현직 경찰 간부가 술에 취해 길거리에서 처음 본 여고생에게 접근한 뒤 같이 술을 마시자며 소란을 피웠다가 인사 조치와 함께 징계위원회에 회부됐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