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147] 양양군 물치어촌계 ‘즐거움·낭만 흐르는’ 릴레이 축제 개최
상태바
[축제 147] 양양군 물치어촌계 ‘즐거움·낭만 흐르는’ 릴레이 축제 개최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21.06.07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해변 멍축제…10월까지 매월 셋째주 토·일 진행
양양군 릴레이축제 포스터. [양양군 제공]
양양군 릴레이축제 포스터. [양양군 제공]

[전국은 지금 - 축제147]
양양 물치어촌계, 즐거움·낭만 흐르는 릴레이 축제

강원 양양군 물치어촌계가 이달부터 '즐거움과 낭만이 흐르는 릴레이 축제'를 선보인다.

7일 물치어촌계에 따르면 최근 강원어촌특화센터 '즐거움과 낭만이 흐르는 릴레이 축제' 사업 공모에 선정돼 이달부터 10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 일요일에 릴레이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물치어촌계는 축제 컨설팅과 재정 지원을 받게 되며, 코로나시대에 맞게 언택트 요소를 가미한 테마와 주제를 담은 릴레이 축제를 개최함으로써 침체된 어촌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 일정은 ▲19일 ‘해변 멍축제’ ▲7월 싱싱회 축제 ▲8월 해변 북캉스 ▲9월 모래축제 ▲10월 차박 캠핑축제 등 계절별, 테마별 특색 있는 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축제는 어촌에서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장터와 물치어촌계 개발상품, 수제품을 물치항 현지에서 판매하는 장터마켓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축제에는 해변에서 즐길 수 있는 소재를 기본으로 해변 에티켓과  환경보호 캠페인도 진행해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만드는 아름다운 어촌의 이미지를 담아 운영한다.

이경현 어촌계장은 “이번 릴레이축제를 통해 코로나 시대에 최적화된 어촌관광의 장을 만들고,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를 개최해 물치해변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양양/ 박명기기자 
parksh_MK@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