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아카데미 강연
상태바
보령시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아카데미 강연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1.06.0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수현 작가 초빙 10일에
김수현 작가 [보령시 제공]
김수현 작가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오는 10일 오후 4시 보령문화의전당 대강당에서 김수현(사진) 작가를 초빙해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란 주제로 제169회 만세 보령 아카데미 강연을 연다고 7일 밝혔다.

김 작가는 밀리언셀러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의 저자로 2017년 대한민국 전자출판 대상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지난해 출간한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도 베스트 셀러에 등극했다.

이번 강연에서는 사회적 격차가 점점 벌어지는 시대를 살아가며 열패감과 불안에 시달리는 소시민들에게 나로 산다는 것에 대한 고찰과 진정한 나로 사는 훈련법을 전수할 계획이다.

김선미 교육체육과장은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건강한 위로의 말씀을 전해줄 유명한 작가와의 만남의 자리를 마련했다”며 “삶에 대한 많은 응원의 메시지를 강연을 통해 얻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강연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라 온라인 유튜브 채널 ‘보령 TV’에서도 동시에 방영되며 문화의 전당 강연은 사전 전화 예약(교육체육과 041-930-3314)을 통해 60명 이내 입장이 가능하다.

한편 만세 보령 아카데미는 오는 8월 12일에는 이금희 방송인의 ‘코로나 이후 당신과 나의 삶은’, 9월 9일에는 김현우 행복자산관리연구소장의 ‘놓치고 싶지 않은 내 돈!’, 10월 14일에는 박준영 변호사의 ‘희망을 말하다’, 11월 11일에는 노규식 원장의 ‘내 아이의 잠재력을 키우는 방법’을 주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