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물열전 194] 이양호 하동군장학재단 이사장, 꿈 나르는 장학금 전도사
상태바
[인물열전 194] 이양호 하동군장학재단 이사장, 꿈 나르는 장학금 전도사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21.06.0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학 인재육성에 2억2700만원 기탁
코로나·화개면 수해성품 2천만원
이양호 (재)하동군장학재단 이사장 [하동장학재단 제공]
이양호 (재)하동군장학재단 이사장 [하동장학재단 제공]

이양호 (재)하동군장학재단 이사장이 고향 후학양성을 위해 또 다시 1000만원의 장학기금을 출연하며 11년째 통 큰 후학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지역사회에 ‘명불허전’이라는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

8일 하동군장학재단에 따르면 이 이사장은 지난 2010년 7월 고향 적량면 장학복지회 창립총회 때 1억 500만원 기부를 시작으로 2011년부터 하동군장학재단에 1억 700만원, 재부하동향우장학회에 1500만원 등 총 2억 2700만원의 장학기금을 출연했다.

이에 이 이사장은 ‘꿈나르는 장학금 전도사’로 불리며 하동군장학재단 명예의 전당 8번째 다이아몬드 회원(1억원 이상 기부)에 가입됐다.

이 이사장의 후학사랑은 이뿐만이 아니다. 

매년 장학증서 수여식과 우수대학진학생 간담회 등에 참석한 많은 학생들에게 식사와 선물을 제공하고 일반기탁자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특히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2명과 지난해 10월 30일 체육유망주 2명에게도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고향 후배사랑이 남다르기로 정평 나 있다.

이외에도 고향의 크고 작은 행사에 늘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고향의 특산품인 녹차와 배, 대봉감, 재첩 등을 매년 구입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코로나19화개면 수해지역에 각각 1000만원 상당의 성품을 제공하는 등 고향 사랑이 각별하다.

이 이사장은 “고향의 영롱한 별들은 미래 하동발전의 원동력인 만큼 용기 있는 도전으로 원대한 꿈을 향해 힘차게 전진하길 바란다”며 “여러분이 희망을 키우고 꿈을 이루는데 하동군장학재단이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윤상기 군수는 “알프스 하동의 꿈나무들에게 매년 큰 희망을 선물해준 장학재단의 든든한 버팀목 이양호 이사장께 감사드린다”며 “지역의 꿈나무들이 하동 미래 100년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