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도군,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 위해 민·관·학 힘 모은다
상태바
청도군,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 위해 민·관·학 힘 모은다
  • 청도/ 변경호기자
  • 승인 2021.06.0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과 업무협약
지속가능 지역사회 발전 업무협약. [청도군 제공]
지속가능 지역사회 발전 업무협약. [청도군 제공]

경북 청도군은 9일 민·관·학이 연계·협력해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을 이루기 위해 전날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및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승율 군수, 이경수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단장, 김영철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공동추진위원장이 참석, 청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도시재생지원사업 및 연계 사업, 청도 지역 가치 창출을 위한 지역문화콘텐츠 발굴 및 조사, 청도 지역 활성화를 위한 취·창업 모델 개발, 기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협력 관계 구축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오는 8월부터 청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과 영남대학교 링크플러스(LINC+)사업단 지역협력센터는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 추진 중인 ‘청년 진로 및 자아탐색을 위한 갭이어 프로젝트:청도’의 하나로 군의 역사문화콘텐츠를 개발하고 대구시와 청도군의 지역창업과 연계할 수 있는 영남대학교 하계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이승율 군수는 이를 시작으로 청도군 도시재생 뉴딜사업 및 대구경북 도시근교 정주모델 발굴을 위한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협력 관계가 될 것으로 전망하며 “민·관·학이 협력, 대구-경북 및 도시-농촌이 상생하는 협업 관계 구축에 있어 의미있는 시작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청도/ 변경호기자
byeon-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