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유치원 급식 관리지원 자문단 운영
상태바
경기교육청, 유치원 급식 관리지원 자문단 운영
  • 이재후기자
  • 승인 2021.06.0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문위원 75명 위촉
경기교육청이 유치원 급식 위생관리 지원을 위한 자문단을 운영한다. 사진은 경기교육청사 전경.
경기교육청이 유치원 급식 위생관리 지원을 위한 자문단을 운영한다. 사진은 경기교육청사 전경.

경기교육청이 유치원 급식 위생관리 지원을 위한 자문단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디.

이를 위해 도교육청은 교육지원청 급식담당자, 영양(교)사 등으로 구성한 유치원 급식 자문위원 75명을 최근 위촉했다.

유치원 급식 자문단은 10일 수원과 성남지역 원아 100명 이상 사립유치원 원장과 영양(교)사 대상 비대면 연수를 시작으로 7차례에 걸쳐 도 사립유치원 원장과 영양(교)사 전체 연수를 진행하고 현장방문 지원도 시작한다.

법 개정안을 적용받는 도내 사립유치원은 882개원 가운데 536개원이다. 도교육청은 법 적용을 받지 않은 원아 수 100인 미만 사립유치원도 요청하면 자문단을 파견해 유치원 급식 관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원미란 도교육청 학교급식협력과장은 “지난해 안산지역 유치원 식중독 사건으로 학부모들 불안이 컸던 만큼 도교육청은 자문단 운영으로 현장의 상황별 위생관리 실무 방법, 유아기 특성에 맞는 영양 급식을 제공하는 식단작성 팁 안내 등 위생적이고 질 좋은 급식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며 “학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고 유아들에게 안전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자문단이 열심히 활동해 달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